괴테는 20대 중반의 나이로 하루아침에 유명 작가가 된다.
이 시대에 독일에서는 “스트룸 운트 드랑” , 즉 “질풍노도” 운동이 일어났다. 루소의 자연으로 돌아가라는 사상을 기초로 발생한 이 운동은 구질서를 부정하고 젊은 세대의 감정을 분출하는 운동이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베르테르
문학상 수상
바이마르 공국 시절부터 세계2차대전까지의 독일역사와 함께한 대문호
작품은 괴테, 쇼펜하우어, 니체의 영향을 많이 받음
예술가로서의 삶과 일반인으로서의 삶 사이의 고뇌를 그린 예술가 소설이 주된 주제
병과 예술의 통일이라는 동기는 토마스 만의 작품에서 공통된 요
독일의 정치적·사회적·경제적 낙후성에 대한 뼈저린 인식이었다. 이처럼 고전주의 시대를 전후한 독일의 시대적 상황은 고전주의 작가의 자연스러운 출연을 촉진시켜주는 환경과는 거리가 멀었다. 하지만 괴테와 실러는 이러한 제반 상황에 대하여 고전주의 문학으로 대응해 나갔다. 결국 독일 고전
문학은 적극적으로 수용되어야 한다.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는 외국문학 작품을 번역을 통하여 수용해 왔다. 그렇다면 우리가 외국 작품을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에 대해 심도있게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 외국문학 작품이 우선 정확하게 올바르게 소개되고 이해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