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비극은 인간이 당면한 삶의 조건중의 하나인 고통의 실체를 파악해보려는 시도라고 볼 수 있다. 고통의 원인은 무엇인가, 주인공에게 닥친 불행을 어떻게 해석해야할까? 그 고통은 과연 피할 수 있는 것일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등등의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해 논쟁하고 관찰하는
Ⅰ. 일본문학(일본의 문학)
1. 근세 문학
17세기에 시작된 에도 바쿠후[江戶幕府] 통치하의 사회는 바쿠후의 학문보급 방침과 출판기술의 향상으로 많은 서적이 간행되고 문예에 친근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전기(前期:1751년 이전)는 교토 ․오사카[大阪] 중심의 가미카타[上方] 문학기, 후기는
비극 작품으로, 2부로 되어 있는 대작이다.
2> 브레히트 「아르트로 우이의 저지 가능한 상승」
① 브레히트 (Brecht, Bertolt, 1898.2.10~1956.8.14)
⇨ 독일의 시인이며 극작가이기도 하며 주요작품으로는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서푼짜리 오페라》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생애 》등이 있다.
② 「
시인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Also sprach Zarathustra, 1883∼91)》를 저술하였다. 이 저서에 니체의 사상이 상징적으로 모두 표현되고 있다. 니체는 이것을 구체적 논문식으로 해설한 《선악의 피안, Jenseits von Gut und B se, 1886)》을 저술하면서 이 저서의 주제는 ‘모든 도덕적 개념과 인생에 대한 모든
시인으로 추정된다. 그에 대하여는 그가 맹인으로서, 이오니아 방언이 작품에 있는 것으로 보아 소아시아의 이오니아 지방 출신일 것이라는 것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다.
한사람이 아니라 여럿이었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유명한 독일의 고전학자 프리드리히 볼프는 호메로스 혼자의 작품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