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독일의 미술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자 한다. 시간의 흐름을 순서로 하여 각 시대의 미술 특징을 설명하고 그 시대의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독일의 문화 예술을 다루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독일’ 이라는 범위
있었기 때문이다.
‘프리시네마’운동과 영화비평지<까이에 뒤 시네마>, 독일의 오버하우젠선언 등 이 시기 등장한 논평, 선언문과 함께 많은 새로운 영화들이 등장하는데 페데리코 펠리니,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누벨바그, 뉴 저먼 시네마, 미국 언더그라운드 영화까지 이어지는 이러한 일련
본명은 랄프 (RalfWinkler).1939년 구동독 에서 태어났다. 정식 미술교육은 받지 못했으며 독학으로 회화와 조각, 등을 공부하였다. 1956년 같은 동독 출신의 화가 (GeorgBaselitz),마르쿠스 뤼페르츠(Markus Lüpertz)와 만나 이들과 교류하며 독일 (Neo-Expressionism)의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였다.
펭크는 '새로운
독일의 대표적인 현대작가
독일인들이 겪어야만 했던 정체성의 위기, 미술에 있어서 현대성의 문제, 그리고 예술가가 지닌 사회적 역할 등의 주제로 회화가 지닌 개념성과 사회적인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작업
그의 그림은 사실에 기반한 복합적인 상징체계를 통해서, 실제 세계를 은유하는 것이
III. 독일의 오페라
1. 독일 오페라의 시작
독일은 15·16세기경부터 「노래의 연극」이라는 징슈필(Singspiel)이 나타났는데 보통 대화 사이에 간단한 노래를 삽입한 희극적 내용을 가진 것이었다. 독일의 음악가 중에는 징슈필과 같은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