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는 초기낭만주의와 후기 낭만주의로 분류된다.
2.개념
낭만주의의 개념 규정은 다층적이지만 독일 문학사의 시기 구분과 관계되는 좁은 의미의 개념과, 어원에서 출발하여 그 경향을 종합하여 정의하는 넓은 의미의 개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 본 낭만주의의 개념은
Ⅰ. 일본문학(일본의 문학)
1. 근세 문학
17세기에 시작된 에도 바쿠후[江戶幕府] 통치하의 사회는 바쿠후의 학문보급 방침과 출판기술의 향상으로 많은 서적이 간행되고 문예에 친근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전기(前期:1751년 이전)는 교토 ․오사카[大阪] 중심의 가미카타[上方] 문학기, 후기는
낭만주의의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던 독일의 경우 자연 후자의 입장이 지배적이 되어 당시 저명한 작가들이 집필한 시나리오 모음집이었던 영화책(1914)는 기괴하고 환상적인 이야기 일색이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프라하의 대학생>(1913)이나 <골렘>(1914)과 같은 영화들이 제작되었고 이런 영
낭만주의 시대가 대두 되면서 romantisch는 “감정과 상상력에 호소하는” 이라는 뜻이 더 참가되어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2. 낭만주의의 이해
낭만주의는 합리성을 중요시하는 계몽주의와 절제와 균형을 중요시 한 고전주의에 반하여 18세기 말 19세기 초기까지 독일을 지배 했던 사조라고 할 수
있다.
이탈리아나 독일 오페라 역시 차츰 발레를 삽입하였는데 극적 진행을 돕는 목적보다는 장면의 화려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었다. 한편, 이탈리아나 독일권의 오페라가 프랑스에서 공연될 때는 반드시 발레가 포함되어야 했기 때문에 작곡가들은 엉뚱한 장면에다 발레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