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편리를 위해서 자기가 생활할 터전을 찾는 데서부터 풍수지리의 발생동기이다.
풍수지리설은 우리 민족의 기층적 사상체계를 이루어 온 수 많은 사상들 중의 하나로, 그 내용의 성속 이나 진가를 막론하고 신라 이후의 역사상 우리 민족에 깊은 영향을 미친 관념임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1.서론
장묘제도란 시신을 공공적으로 처리하는 사회적 장치를 뜻한다.
따라서 이 제도는 사회 구성원의 죽음에 의해서 파생되는 사회·문화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의례인 상례의 한 부분으로서도 나름의 의미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특정한 사회적 지위를 가졌던 집단 구성
Ⅰ. 서 론
시는 우리의 마음을 움직인다. 시 속에 희로애락이 깃들어 있어 내면의 심성을 자극시킨다. 따라서 시는 모름지기 세상을 담고 있어야 한다. 시가 세상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시를 쓰는 시인이 세상을 관심 어린 눈으로 바라 본 후 써야함과 동시에 시를 읽는 독자가 시를 읽은 후 세상
론 ? 간룡법 ? 장풍법 ? 정혈법 ? 득수법 ? 좌향론 ? 소주길흉론등의 원리가 적용된다.
양택은 산 사람의 거주지이며, 음택은 죽은 사람의 안장지이다. 양택지와 음택지를 선정하는 방법은 크게 다를 것이 없으나, 양택지가 음택지에 비해 대체로 보국이 크다고 하겠다. 우리나라는 조선초기까지만 해도
모든 형태의 방출조설 system의 궁극적인 목표는 약품을 투여하고자하는 목표 조직에 약품을 특정한 시간동안 조절된 속도로서 전달하고자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parameter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며 방출조절 system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고려되어야할 몇 가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