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면담의 개념
면담이란 두 사람 이상이 만나서 상의하는 담화의 한 형태로 일상적 대화와는 달리 어떤 특별한 목적의 공식적인 성격을 지니는 행위. 면담은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의 전문적 관계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의미하며 모든 사회복지사는 자신에게 적절한 스타일의 면담기술을
동료들(1953)은 이 저서를 읽고서 성취동기의 발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들은 성취욕구를 학습된 동기로 보았고 다른 사회적 동기처럼 행위에 뒤따르는 보상과 처벌에 의해 획득된다고 하였다. 가령 마동이 독립적이고 유능한 행동을 할 때 자주 강화 받는다면, 그들의 성취동기는 보다 높아질 것이
1. 레비스트로스에 관하여
1908.2.28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남. 부모님이 모두 유대인. 생후2개월에 다시 파리로 돌아감.
1921. 대전 후 파리로 돌아와 고등학교에 입학. 이 시절에 벨기에인 사회주의자를 알게 되어 그로부터 마르크스주의에 처음으로 접하게 됨. 그리하여 마르크스의 저작들을 탐독함
논평으로 대체함으로써 비가를 현대화.
2. ‘시냇물’, ‘상록의 숲’, ‘샘물’, 그리고 ‘월계수’ 등의 전통적 전원비가의 목가적 배경 vs. 'airports', 'statues', 'quay', 그리고 'Bourse' 등과 같은 차고 날카로운 도시적 이미지
3. 시종 똑같은 화자와 어조를 유지하는 밀튼이나 셸리 vs. 파트에 따라 달라지
Ⅰ. 개요
파리파로부터 동떨어져 있으면서 그와 구별되는 근대 독일파의 발단은, 스칸디나비아 사람인 에드바르드 뭉크(Edvard Munch)의 미술에서 찾을 수 있다. 뭉크는 독일 미술을 후기 인상파의 추종적인 묘방으로부터 구했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그는 북구(北歐)의 특질에 한결 일치되는 표현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