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혁신의 횃불을 든 사람은 미국의 두 여성무용가인 이사도라 덩컨과 루스 세인트 데니스였다. 덩컨은 자연과 고대 그리스의 무용에서 자유로운 무용의 영감(靈感)을 얻어, 무용화(舞踊靴) ·코르셋을 벗어버리고 해방된 육체로 춤을 추었다. 세인트 데니스는 옛 동양무용에서 자연스러운 무용의 원
▣한국무용(Korean dance)
우리의 무용은 토속신앙이 바탕이 된 제천의식에서 시작
제천의식이나 행사의 절차로서 행했던 원시적 집단가무는 오늘날 한국무용의 원형이라 볼 수 있다. (초기 - 농경생활이 주된 생산 활동이었던 시대였기 때문에 풍농을 기원하는 제천의식 무용이 발달)
◉삼국 시대
동양의 미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가부키를 조사해 보고자 한다.
III. 가부키의 생성 및 발생과정.
1) 무용의 발생
[ 무용은 보편적 현상으로 모든 시대, 모든 나라에 존재한다. 현재에도 어떤 형태로든 무용을 갖고있지 않은 나라와 국민은 없을 것이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다소 그 발달이나 무
춤, 수족 상응, 타악기 반주, 굴신, 踏地
2. 삼국 시대의 춤
1) 고구려의 춤
* 지서무, 호선무 - 바람처럼 빙빙 돌기
* 무용총 벽화, <구당서>, <통전> - “악공인은 붉은 비단 모자에 새 깃으로 장식, 노란 빛깔의 큰 소매에 붉은 비단 띠를 띠고, 몹시 넓은 바지를 입고 붉은 가죽신에 오색 끈을 한다.
동양에서의 표절의 개념
표절 剽竊 국어사전정의
독음 : 표절
단어 : 剽 겁박할 표
竊 훔칠 절
풀이 : 표절(剽竊)의 어원은 '빼앗다, 훔치다, 겁주다, 협박하다'라는 의소들을 가진 '표(剽)'와 '좀도둑'이라는 뜻의 '절(竊)'이 합성된 것으로, 사전상의 정의는 '남의 시나 문장을 훔치어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