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성이 유지될 때 비로소 가능하다.
사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가 동일하다는 우리의 믿음에 대한 물음과 현재 시장 마들레르가 예전의 바로 그 도둑 쟝발장과 동일한 사람인가에 대한 물음은 자아동일성 문제의 서로 다른 두 양상이라 할 것이다. 철학적으로 정식화해서 말하자면, 전자가 ‘나의
동일성에 관한 질문을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곳곳에 이러한 암시들이 깔려있는데, 강회장 집에 걸려있는 커다란 그림이 그 일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그림은 반 정도 일체화가 된 두 남성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는데, 이는 영화내용에서 서로 신체를 교체함으로 인하여 서로 다른 자
Ⅰ. 공시적 통일성과 서정양식
1. 현대사회와 동일성동일성이란 학문분야 뿐만이 아니라 현실의 삶에서의 가치개념으로도 우리의 의식에 대두되고 있다. 동일성 탐구와 주장은 현대의 본질이나 특징처럼 필연성과 당위성의 의의를 띄고 있으며, 역설적으로 동일성의 혼란이라는 위기감의 표현이라
끊임없이 변하는데 우리는 어떻게 동일한 사람, 동일한 자기(自己)라고 생각할 수 있는가? 우리가 그토록 염려하는 미래의 삶도 이러한 자아동일성이 유지될 때 비로소 가능하다.
사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가 동일하다는 우리의 믿음에 대한 물음과 현재 시장 마들레르가 예전의 바로 그 도둑
4 . 특허법 제 34조와 발명의 동일성
발명자나 정당한 승계인이(이하 “정당한 권리자”라 한다) 아닌 자(이하 “무권리자”라 한다)가 특허출원 한 것을 강학상 모인출원이라 한다. 이러한 모인출원의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발명의 동일성과 연관하여서는 정당한 권리자 모르게 무권리자가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