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은 정적균형과 동적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정적균형은 고정된 지지면에 흔들림 없이 서 있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하고, 동적균형은 지지면이 움직이거나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있을 때, 혹은 스스로 움직일 때의 균형기능을 말한다(Knoop, 1996; Rogers 등, 2003).
고유수용성(proprioception) 감각은 움직임의
동적기립균형능력이 평가는 기능적 전방 팔 뻗기(functional reaching test)와 Up & Go test를 이용하였다. 먼저 기능적 전방 팔 뻗기(functional reaching test)는 대상노인에서 다리를 어깨만큼 벌리게 하고 편하게 선 상태에서 어깨의 견봉 높이에 줄자를 놓고 상지를 줄자 높이와 평행하게 유지하여 주먹을 쥐고 전방
1)균형균형이란 대칭과 달리 형태상의 시각적, 정신적 안정감을 말한다.
균형은 선?면?크기?방향?질감?색채 등 시각요소의 배치 량과 성질 등의 결합에 의해서 표현한다.
균형은 동적균형과 정적 균형으로 구분한다.
균형이 무시되었을 때에는 시각적 감정이 불안과 초조감을 느끼게 된다.
대칭
1-1. 조화와 대비
- 유사조화
House Presenhuber
-Architects: AFGH
-Location : CH-7557 Vna, GR,
Switzerland
-Project Year : 2006-2007
1-2. 조화와 대비
- 유사조화
Villa Isabella
Architects : Brasil Arquitetura
-Francisco Fanucci
and Marcelo Fer
Ⅰ. 게임이론
1. 게임이론의 개념
게임이론이란 경쟁 주체가 상대편의 대처행동을 고려하면서 자기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행동을 수학적으로 분석하는 이론이다. 이러한 게임이론은 수학의 어려운 분야 중 하나로서 1921년 보렐(Emile Borel)에 의해 처음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