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베이징 내에 후통은 어느 정도나 될까? 원대에 생겨나기 시작해 청대에 2000개 이었던 것이 1949년에 공산당이 집권한 후의 통계에 의하면 당시 베이징에 이름 갖고 있는 후통이 4,550여개였다고 한다. 실제로 베이징 민간에서는 “북경에는 이름을 가진 후통 삼천육백개가 있고, 이름 없는 후통
<살인의 추억>은 기본적으로 느와르라는 장르적인 기초 위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마무리 지점에서 질문이 돌아온다는, 잠시 잊고 있었던 깊은 수렁 속에 다시 돌아온다는 점이 그렇다. 그것은 인간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절대악의 문이다. 그래서 악마와 싸우는 인간, 존재와 심연, 동굴, 이런 단어를
1-1.간략한 소개
<인간은 본질적으로 광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미치지 않았다는 것은 아마도 미쳤다는 것의 또 다른 형태일 것이다.> -파스칼
테리 길리엄 감독은 영화 속에서 갖가지 유형의 미친 사람들을 등장시킨다. 돈에 미친 이, 사랑에 미친 이, 명성에 미친 이,,,이러한 사람들을 등장시킴
Ⅰ. 개요
타는 목마름으로는 ‘민주주의'라는 정치 이념 또는 가치를 의인화하여 작중 청자(聽者)로 설정하고 있다. 화자는 독백의 성격을 띠는 동시에 대화의 성격을 띠는 자신의 말로써 민주주의에 대한 열정적인 갈망을 표현하고 있다. ‘민주주의'라는 청자가 설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자의
Ⅰ. 서론- 조사 의의 및 목적
최근 시사와 서적을 분석하는 중 일본과 한국 관련 시사 및 서적이 한일 교류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 내용에서 역시 점차적으로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증진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였다. 또한 실제로 일본을 이해함에 있어, 한 반의 절반이상이 일본을 직접적으로 접해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