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의 마지막 회를 우선적으로 제작하는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결국 감독과 작가는 임시로 만들어진 불완전한 최종회 대본으로 제작을 추진, 마지막 엔딩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대만에 가게 되고 최종회 촬영을 마치고 돌아와 남은 제작에 착수한다..
배우 입장에서는 구체적인 드라마의 세부내용
드라마 ‘엄뿔’이 남긴 것(중앙일보 9월30일자 21면)>
방영 소식이 처음 알려졌을 때만 해도 ‘엄마가 뿔났다’에 대해 ‘김수현식 가족극의 재탕’이라고 심드렁해 하는 반응이 적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목욕탕집 남자들>(1995년)을 빼닮은 3대 이상 대가족을 기본으로 한 줄거리며, 이순재·강부
Ⅱ 본론
① 발리에서 생긴 일
ⅰ 서론
모든 드라마는 멜로다. 드라마의 궁극은 사랑, 바로 그것이기 때문이다. 사랑은 갈등의 원천이자 사건의 내용 그 자체이며, 마지작 갈등의 해소 방법이다. 사랑을 이루어가는 이야기인 동시에 사랑을 지연시키는 힘들에 대한 이야기 이다. 사랑을 방해하고 지체
10대-20대 초반 고객층 대상으로 아이돌 가수를 기획해온 SM의 전략을 연결시켜 자사 가수들을 주연으로 한 하이틴 로맨스나 학원물 드라마 제작에 집중한다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
로맨틱코미디, 멜로
블록버스터
가족/휴먼드라마
불륜이야기
사극
가족시트콤
10대-20대 초반을 공략할
드라마 ‘겨울연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최종회의 경우 올림픽 중계 시청률 10%대를 훨씬 넘는 20%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하는 것은 일본드라마가 일본 NHK 같은 공연 방송이 아닌 케이블을 통해 방영되었다는 점이다. 케이블 방송의 평균 시청률이 3~4%라는 점과 일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