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리레인과 코벤트 가든에서의 공연만을 허락하는 면허법을 발표하고 챔벌린경에게 연극의 검열 책임을 부여.
많은 극장 관계자들이 면허법의 그물에 걸려들지 않기 위해 노력. 어떤 경영주들은 무면허 극장을 열어 두기만 하고 법이 심하게 적용되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면허법이 적용되는
극장이 되면서 몇 가지 중요한 변형을 도모하게 되었다. 우선 극장은 새로운 중산층 관객의 수용을 위해 규모 면에서 획장 되었는데 점점 커져 가는 도시나 마을에서 세력을 넓혀 가는 상인 계층이 중산층의 구성원을 이루고 있었다. 일례로 런던의 드루리레인에서는 1700년에 650석에 불과하던 관객석
연극의 기원은 원시시대의 종교의식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최초의 연극은 신관(神官)과 동물의 가죽을 몸에 걸친 신봉자들에 의해 행해졌으며, 신과 신의 탄생·죽음·부활을 우러러 받드는 노래와 춤의 흔적이 인류 역사의 발자취가 미치는 곳마다 발견되고 있어 연극의 기원은 인류의 발생과 더
작가이다. 그가 그린 주인공들은 대단한 야심가로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고양된 무운시로 대사를 읊는다. 〈탬벌레인 대왕 Tamburlaine the Great〉(1590)·〈에드워드 2세 Edward Ⅱ〉(1591경)에서 나약한 왕들이 내세우는 정통성을 묵살해버리는 정복자와 정치가들에 의해 기존의 정치질서는 압살되고 만다.
Ⅰ. 서론
초기의 각색은 한 장르의 작품을 다른 장르로 옮겼을 때 과연 원작의 내용과 느낌 그대로를 옮겼는가 하는 것에 주목했다. 그리고 그 각색 작품에서 원작의 감동과 흥미를 그대로 재연하는 것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요즘의 각색은 그러한 점에 머물러 제자리걸음하고 있지 않다. 얼마나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