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디바이스 도약
2009년 아이폰 출시 후 스마트폰 시장 성숙기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필요
새로운 수요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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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니즈
손이 자유로울 수 있어야 한다
기술혁신을 통한 가격의 적절한 조정이 필요하다
본래의 기능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하
①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의 연결(바코드 스캔)
첫 번째 옴니채널 구축 방법은 ZARA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연결시키는 방법이다. 자라닷컴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성, 남성, 아동 제품을 동일하게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ZARA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직접 구매뿐만 아니라
? MIT 미디어 랩(MIT Media Lab)에서는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신체에 부착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 수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지칭하며, 일부 컴퓨팅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포함”이라고 정의
? 사용자가 이동 또는 활동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체나 의복에 착용 가 능하도록
(2)국내-오프라인
갤럭시기어는 국내에서 삼성디지털 프라자, 삼성모바일샵 등 삼성 자체 유통망과 이동통신 3사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 갤럭시기어를 첫 번째 웨어러블 스마트폰으로 확산해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전국 8000여개 대리점, 2만여개의 휴대폰 판매점 등 전국적인 인프라가 필요하여 이
1. 사물인터넷이란?
사물인터넷은 M2M 기술을 인터넷으로 확장하여 사물은 물론, 현실과 가상세계 등 모든 정보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인프라 개념을 의미한다. 사물인터넷은 기존 네트워크 통신망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다양한 가전제품, 전자기기, 모바일 등 사물 대 사물, 사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