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로 길을 바꾸게 된다
양식 건축을 부정하며 시작된 모던 디자인의 정신
20세기 최초의 10년을 지배하는 아르누보의 열광이 끝난 뒤, 독일에서는 표현파(독일 표현주의), 빈에서 아돌프 로스의 선구적인 디자인, 체코에서는 체코큐비즘이 시작된다. 러시아 구성주의(아방가르드)가 나타나는
디자이너의 의도였다.하지만 코르텐 강철의 녹슨 피막의 보존성과 녹이 예술작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검증이 충분치 못하다고 생각한 리움의 재단은 장누벨과 협의 끝에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 약 7개월간의 실험을 거쳐서 금속공학 박사들이 내린 결론은 “부식의 정도를 제어하는 것은 불가능 하
기반을 두면서 영화적 표현의 깊이를 탐색한 ‘시적 리얼리즘’ 영화
장 르누아르(Jean Renoir) 감독
-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Auguste Renoir)의 아들
- 인간과 사회에 대한 빼어난 통찰력을 보여 주는 작품
-〈나나〉(1926), 〈위대한 환상〉(1937), 〈인간 야수〉(1938), 〈게임의 규칙〉(1939)
장누벨의 건축은 모더니즘의 다양한 이미지를 실험하되 최소한도로 절제된 형태를 조합하는 기법을 사용함과 아울러 그의 건축작품적 특성인 정갈함과 투명함을 더욱 고양하는 수단으로 섬세한 금속재료를 활용함으로써 긴장감 있는 공간을 표현한다고 볼 수가 있겠다. 그리고 장누벨은 현대기술과
등 끊임없는 대비와 모순의 자기실천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작가이다.
‘누벨바그의 기수’, ‘현대 영화언어의 아버지’, '영화의 신'으로 칭송 받고 있다. 자신의 영화 동지들인 자크 리베트, 에릭 로메르 등과 함께 프랑스 누벨바그의 중심인물로, 현대 영화에 있어 가장 혁신적인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