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나 인지도에 비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있는 점도 중요한 약점요인 중 하나이다. 기회요인(Opportunity)으로는 FUBU가 속해있는 스포츠캐주얼(컬쳐캐주얼) 브랜드의 매출액이 증가추세라는 것과, 90년대의 문화코드가 다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복고열풍이 불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위협
유무형의 공간 = Space
- 개인이 소유한 작은 단위공간 주거부터 공항, 역사 등 공공 영역, 도시 공간에
이르기까지 포함
-‘체험 + 경험’이 전제되는 표현 = 공간
Market + ing = Marketing
-‘시장’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결과나 문제들에 대한 해법 또는 대
안 마련
1.1. 21세기 관광산업의 의미
1.1.1. 관광산업의 중요성
세계적으로 저명한 연구소들은 21세기 유망 산업으로 정보ㆍ통신ㆍ환경 관련 산업과 함께 레저ㆍ생활문화ㆍ관광 산업을 거론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20세기 석유, 자동차 산업과 함께 최대 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1세기에도 세계 최대의 산업으
디자인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면서 소비자의 기호에 맞추고 있다.
패션 제품의 디자인 개발은 기술적 기능적 접근보다는 이미지를 통한 접근방법이 적합한 아이템으로 남성패션도 과거 단순한 디자인이나 패턴,색채,무늬 등을 벗어나디자인의 발상자체가 자유로워지면서 다양한 이미지의
■ 머릿말
기업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Tool)로 사용할 수 있는 보다 새롭고 효과적인 매체를 찾으려 애쓰고 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기존 대중매체의 사용비용은 점점 증가하는 데 비해 광고효과는 상대적으로 계속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현대인들은 엄청나게 많은 정보에 노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