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시기:
-1963년 첫 번째 컬렉션 "천과 돌의 시" 도쿄에서 소개
-1964년 도쿄 타마 예술대학 졸업
-1965~1969년 뉴욕과 파리에서 일함
-1966년 파리의 양재 조합 위원회로부터 학위 취득
-1970년 도쿄에서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 MDS 설립(일본의 전통 직물에 기초한 소재 개발)
성장과 입문배경
가
1. 서론
※현실세계의 우리들이 바라보는 시점에는 수많은 색들이 존재한다. 프리즘에 비춰지는 7가지의 색상 외에도 무수히 많은 새로운 색으로 우리들의 눈과 심리적인 요소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무심코 지나치는 색일지라도 우리들은 그 색채를 통한 감정과 정보의 전달을 작게나마 몸으로 감
본문내용
1. 형태와 기호
(1)기호특징으로서의 디자인디자인의 전달적 기초를 이루는 것은 인용적 기능과 미적기능으로 나뉜다.
인용적 기능은 물건 그 자체와 그것이 의도되어진 외관에 영향을 미치며, 미적기능은 사용자의 감각적 경험에 의해
사용자의 지각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중략..
1. 산업혁명이 일어난 배경
1. 사회적 배경
18세기 전번에 영국 내외에서 면직물의 수요가 급증하자 대량 생산 방법을 찾게 되면서 기계와 동력장치들이 대량으로 발명되고 매뉴팩처적인 대규모 경영이 시작되면서 그에 따른 대량 생산 체제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를 산업 혁명의 출발점으로 본다
Ⅰ. 디자인의 개념
넓은 의미로의 디자인은 심적 계획(a mental plan)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의 정신 속에서 싹이 터서 실현으로 이끄는 계획 및 설계를 의미한다. 좁은 의미로는, 보다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며,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창조하는 조형 행위이며, 미술에 있어서의 계획(a plan in art)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