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됨
문화경제학
1-3. 문화산업의 범위 및 분류
문화산업진흥기본법
문화산업은 문화상품의 개발,제작,생산,유통,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
영화, 음반, 비디오, 게임, 출판, 인쇄물, 정기간행물, 방송영상물,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공예품 등
체계에 따라 처리, 판단, 변환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정보처리의 주체적 기능을 ‘집행력 있는 통제 기능(Executive Controlling Function)’이라 정의하여 이것은 인간의 인지적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특징짓는 역할을 한다. (Lawson, 1991)
즉, 디자인 자체가 인간의 사고과정 속에서는 창조적 측면에 관련된 행
디자인은 그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각 분야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방법으로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세계화시대의 디자인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최근 디자인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어
분류되어 버려지고 있는 현실태를 파악해 봄으로써 화장품용기 재활용의 필요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화장품은 국내시장 규모가 연간 3조 8천억원에 이를 정도로 거대한 사업으로 발전했으며 이미지 산업으로서 타 산업에 비해 고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하지만 화장품 산업의 규모와 비례
디자인을 위한 3가지 측면에서의 디자인 구조를 살펴본다
커뮤니티를 어떻게 구성할까? 커뮤니티를 어떻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이들을 꾸준하게 활동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것이 좋은 커뮤니티일까? 커뮤니티에 대한 수많은 질문들은 만족할만한 해답이 없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