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그 속에 담겨있는 그녀의 철학에 대해서도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 보겠다.
Ⅱ. 샤넬 스토리
(1) 버림받은 고아소녀
프랑스의 오르베뉴 지방의 소뮈르에서 태어난 코코 샤넬(1883~1971)의 원래 이름은 가브리엘 샤넬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지방 도시를 돌며 행상을 하는 가난한 사
디자인의 개념
‘디자인’은 예술 영역뿐 만 아니라 공학, 건축, 경영 등 분야에서 다양한 의미로 혼용된다. 일반적으로 경영에서는 기획, 공학에서는 설계, 예술에서는 도안의 의미로 통용되는데 미국산업디자인협회 에서는 ‘생산자와 사용자에게 모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상품의 기능, 가치, 외관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의명분을 세우고, 구성원들의 개성을 존중하며, 분명한 의사 표시와 전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합의과정을 도출…”
오랑우탄의 공중 방사장
팔이 긴 오랑우탄의 습성을 잘 이용하여 오랑우탄의 놀이터를 만들어주고 긴 팔을 이용하여 노는 모습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란 원어를 주로 사용하고, 더불어 좀 더 포괄적인 개념으로서 ‘이야기’를 병행해 쓰도록 하겠다. ‘스토리(story)’는 허구로 구조화되기 전의 전체 줄거리란 의미로 서사학자들 사이에서 많이 논의되어왔다. 반면 스토리텔링은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이야기 장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