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에 부임한 이래 학교를 바꾸어 가며 1965년까지 계속된 디자인 실험실은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분출시킴으로써 이후 수많은 걸출한 디자이너들을 배출해 낸 산실이 되었다.
1945년 알렉세이브로도비치는 'Ballet'라는 책을 제작하였다.여기에는 그가 파리에서 활동할 때 디
작품 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모두 음악. 연극. 서커스. 민속무용 같은 다른 예술의 전문가들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다. 즉 모든 예술을 받아들여서 보다 풍부한 볼거리가 담긴 발레 작품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밖에도 네덜란드 댄스씨어터 예술감독인 지리 킬리안은 현대무용 동작과 발레 동
작품은 등장하지 않았다. 그러는 가운데 바실리 티코미르노프와 레프 라쉬칠린이 안무한 <붉은 양귀비>(1924)에서는 러시아 사회의 현실적인 주제가 다루어졌다.
<붉은 양귀비>가 성공하였지만, 발레를 지키려는 노력은 성공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 무렵 아그피나 바가노바가 등장함으로써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의 이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세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미술표현은 사회적, 윤리적 비난에서 벗어나게 되어 안전감을 느낄 수 있다.
미술치료에 대한 구체적 이론, 기법, 미술활동 과정에 대한 지식, 그리고 심리이론 등이 갖추어졌을 때 치료대상자의 성공적인 정서적 안정, 갈등해결, 치료적 변화가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