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체험관이란 어떤 곳일까요?
디자인체험관은 ‘디자인을 체험하는 곳’ 이라는 뜻입니다.
디자인은 하기어렵고 힘든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속에 이미 오래전부터 자리잡고 있는 친숙한 것임을 알리고, 또 좀 더 발전적인 생활속의 디자인을 창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1994~1996년 (총체적인 디자인테마 개발 기간은 1987~1997까지 약 10년간)
목적 경쟁사들을 앞질러 스타벅스 스토어의 디자인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함
비젼 스타벅스 고유의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위한 강력하고 종합적인 디자인 테마를 개발
리더 디자인 부사장으로 채용된 라이트 메세이 (W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부상
□ 감성소비의 확산으로 인해 디자인이 제품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정착
기능, 품질 등 전통적 가치보다 디자인, 브랜드와 같은 소프트요소가더욱 중요
한 경쟁요인으로 부상
특히 기업간 기술 격차가 작고, 가격경쟁이 심한 산업의 경우 디자인이 가장 강
체험이다. 감각 마케팅은 감각적 체험을 제공한다. 즉,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의 오감에 호소한다. 감각 마케팅을 하려면 감각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디자인을 강조한 미학적 마케팅, 색상을 이용한 컬러 마케팅, 향기 마
컴퓨터 시스템과 같이 정보기술에 바탕을 둔 디자인 도구를 여러 분야에서 공유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디자인분야 간의 경계가 급속히 무너지고 있다. 이 같은 변화와 더불어 4D디자인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생겨났다.
2D 3D 4D에서 D는 Dimension의 약자로서, 차원(次元)이라는 뜻을 가진다. 2차원이란 평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