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특질, 성질, 기질, 성격, 품성, 인격, 평판, 명성, 사회적 지위나 자격을 갖춘 사람, 소설이나 극중의 인물을 캐릭터라고 한다. 캐릭터 산업에서의 정의를 살펴보면 캐릭터는 탄생 배경을 근거로 생명력과 철학을 가진 시각적 창조물로써 독창성을 의도적인 목적 하에 제작된 아이덴티티를 포함하
기본형 5단계로 대표되는 일반적 문제해결절차에서는 문제의 현상을 분석검토한 후 비효율적인 작업요소는 제거하고, 효율적인 것은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며, 작업요소의 결합, 순서변경 및 단순화 등을 통해서 개선안을 작성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이 장에서 다룰 디자인개념과 비교하면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디자인을 산업 활동에 속하는 모든 디자인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보고, 이를 다시 제품(product) 및 시각(visual)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다루기도 하며, 산업 디자인까지를 포함한 산업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넓은 뜻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Ⅱ. 텍스타일디자인의 개념과 특성
1. 텍스타일 디자인이란
텍스
영국이나 유럽의 여러 나라들은 디자인을 전공하는 유학생에게 매우 매력적인 곳이 될 수 있기에 영국의 디자인 교육 과정과 특성 그리고 내가 경험한 그것의 장, 단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런던의 아트나 디자인 교육 과정은
1학년 과정 - Foundation Course
학사 과정 - BA Degree Course
석사 과정 - MA C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