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디자인의 구성요소
1) 내용적 구성요소
(1)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 서두 문구)와 슬로건(Slogan: 표어)
캐치프로이즈와 슬로건은 광고 캠페인에서 이목을 끄는 문구나 반복 사용을 목적으로 만든 구호이다. 그러나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은 명백하게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광고 디자인 과
디자인을 전담하는 전문분야 이다. 최근 건물의 성능개선 즉 리노베이션 (Renovation) 또는 리모델링 (Remodeling) 경향이 많은 시장성이 뚜렷해짐에 따라 실내건축 분야에 대한 전망을 밝게 보는 시각과 인지도가 한층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Ⅱ. 인테리어 디자인의 정의와 구성요소
인테리어 디자인이
디자인의 환경요소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피할 수 없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환경요소로는 소리·빛·온도·습도·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요소들 속에서 생활하는 인간은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인간에게 가장 알맞은 상태를 유지하려 한다.
첫째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은 소음에 매우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