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비쥬얼 리터러시
‘비주얼 리터러시’는 ‘미디어 리터러시’나 ‘정보 리터러시’ 보다 상대적으로 대상을 구체화할 수 있는 개념인 것 같다. 미디어나 정보에 있어서, 특히 시각적인 미디어나 정보에 한정하여 함양해야 할 능력의 대상과 내용이 구체화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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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하게 된 이유
디지털? 돼지털? 하는 이제 와서는 우습지도 않은 광고가 나온지 10여년이 지난 현재 남여노소를 불문하고 디지털기기에 푹 빠져들어 있는 세상을 살고 있다. 모든 도구가 양면성(칼 을 예로 들자면 요리사의 손에 들어가서 훌륭한 의도를 가지고 사용하게 되면 식도가 되지만 흉악범
도구로, 아이들이 알파벳을 배우고 단어와 문장을 읽고 쓰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앱은 재미있는 게임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의 흥미를 유발하며, 자연스럽게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앱은 아이들이 알파벳을 인식하고, 간단한 단어를 읽고 쓸 수 있는
3. 교육디지털정보화의 원칙
(1).디지털정보화의 특성이 반영되어야 한다.
교육현장을 디지털 정보화한다고 하면서 수업 현장에 차트 대신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 션을 들여놓는 정도의 디지털 정보화 기기 몇 점을 수업 현장에 도입하는 정도에 그치는 외형만의 디지털 정보화는 적절하지 못하다.
1. 디지털 미디어의 정의
- 여러 매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로, 문자, 그림,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생성, 저장, 가공, 전송, 분배하는데 이용되는 시스템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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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교육의 본질을 지켜야 한다.
- 교육의 현장에 디지털정보통신 공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