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성, 음악성이 첨가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Ⅰ. 서 론
영상과 미디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리고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영상과 미디어의 구분이 모호해지거나 구분 자체가 별 의미를 가지지 못하는 경향마저 있다. 그리고 영상미디어교육과 관련한 지난 몇 년간의 연구보고서들은 미디어교육 자체의 패러다임이 변화해야 하며 영상
없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아무런 말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II. 역사
모래놀이는 20여년 전부터 많은 임상에서 이용되어져 왔으며, 최근 들어 이를 주제로 한 많은 논문과 책들이 출간되고 있다. 모래놀이는 놀이치료 뿐만 아니라 미술치료, 응 학파의 정신분석치료 분야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치료받기를 원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경향을 가지게 되었기에 우리는 서양의 방법인 ‘힐링’과 동양적 방법인 ‘수양’을 통해 이러한 ‘피로사회’에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 방법을 조사해 보았다.
힐링 도입부
먼저, 서양적 방법인 힐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힐링은 불규칙한 삶과
◈ 슬픔, 분노, 미움으로 인한 마음의 아픔을 치유하는 방법 ◈
1. 슬픔, 분노, 미움의 개념
1) 슬픔
슬픔(sadness)은 좋아하는 무엇인가가 없거나 애착을 가지고 있었던 그 무언가를 잃어 버렸을 때,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없을 때, 하고 싶은 일에 좌절감을 맛보았을 때 일어나는 정서반응이다(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