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에는 조직이나 기업 차원에서의 조직학습(Organiz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③ 경력개발(Career Development)
▸ 산업시대에는 다양한 직무를 주기적으로 경험하는 것을 경력개발(또는 경력관리)의 의미로 인식하여 범용적이고 전반적인 인재(Generalist)를 중시해
교육방식 변화
④ 교육방식의 복합화
전통적 교육이라 하더라도
첨단 디지털 기술과 접목을 통해
온라인 교육, 지식경영 시스템을
활용한 e-Learning등 교육방식의
복합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Off-line
Learning
e-Learning
On-line
Learning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HRD)의 수준
* 첫 번째 수
이와 관련한 법제 등을 통해서 세컨드 라이프의 오픈 플랫폼이 가지는 법적인 책임과 한계를 고찰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보다 건전하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웹2.0시대의 가상현실세계를 맞이하는데 있어 플랫폼의 책임을 통해 시론적 접근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교육체제도 마련되고 있다.
이처럼 하루가 다르게 컴퓨터와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무인화, 지능화, 정보화시대가 초고속으로 진행됨으로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 삶의 전반에 걸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운영과 활동도 달라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즉 복잡․
시대에 돌입하게 된 것도 벌써 과거의 일이다. 특히 몇 몇 영화들은 헐리우드,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로 리메이크 되어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우리는 보람 영화사의 영화 제작 과정을 통해 제작-유통-상영에 이르는 영화산업의 모습과 해외로 진출하는 보람영화사의 모습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