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적 경쟁력을 갖기도 힘들다.
디지털 환경에 부응하는 법령체계 정비 조항을 포함시켜 두고 있다. 그러나 예시한 법령들은 매체간 차이 소멸에 대응하는 것이라기보다는 산업 육성과 경쟁 촉진을 위한 대처에 지나지 않는다. 여전히 매체를 넘나드는 디지털컨텐츠의 개발을 자극할 수 있는 가능
디지털 커뮤니티의 한 구성원으로 이해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도 관계를 성립시킬 수 있다. 쉬라게(Michael Schrage)는 세계가 통신 진보로 추진되는 관계혁명(Relationship Revolution)에 처해 있다고 주장한다. 관계혁명이 인터넷의 성장,
디지털컨텐츠의 제작자와 제공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일반소비자가 해당 컨텐츠를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위해서는 디지털컨텐츠가 제작, 유통, 소비되는 시장이 형성되어야 한다. 이러한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디지털컨텐츠의 제작, 유통, 소비와 관련된 산업이 디지털컨텐츠산업이
디지털방송, 데이터베이스, 정보서비스, 또는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컨텐츠가 대부분이다. 디지털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온라인디지털산업발전법 제2조 1호는 ꡒ디지털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