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발전하고 있다. 그렇게 개발되는 게임을 소화해내기 위하여 게임기 역시 얼마나 VR를 잘 구현해낼 것인가라는 방향으로 진화해왔고 또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VR를 가장 잘 구현해내는 게임의 장르가 있다. 바로 FPS장르이다. FPS(First Person Shooting)게임이란, 기관총, 수류탄, 권총 등의 현
게임은 이미 문화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여러 기존 매체의 속성을 잇고, 더 진보시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영화와 비교하면, 게임은 영화가 지닌 미적 가치를 뉴미디어의 맥락에서 보다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틸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이 조합된 디지털 멀티미디어로 이루어져있
게임산업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며, 복합멀티방에서의 중요한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1.4.2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그림 4] 2007년 분야별 시장 점유율
― 07년에 본격적인 구조조정을 거친 아케이드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장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7%에 불과한 약 8
게임 부문은 아케이드와 콘솔게임에 비해 제작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소규모의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일찍부터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장 환경과 부대사항이 열악하여 게임전문 인력이 부족했고 정부나 기업의 관심도 거의 없었다. 이런 열악한 시장에 근본적인 산업 성장의 기반 조상
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