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건축의 표현
디지털건축은 전통적인 표현 방법이 아닌 비트(bit)에 의한 컴퓨터 모니터 상의 표현이라는 차이와 더불어 2차원의 종이 위에 3차원, 또는 그 이상의 차원들을 다루는데 대한 한계와 모순, 그리고 인간의 직관이나 두뇌로는 표현하고 계산하기 힘든 정확한 수학적 논리에 대한 대안
컴퓨터는 20세기의 가장 특이 할만한 과학기술이며,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컴퓨터는 건축 분야에도 점진적이지만 괄목할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는데 이렇게 컴퓨터에
의한 건축을 디지털건축이라 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디지털 정보화에 따라 건축뿐만이 아니라
건축의 접합 방법에 대해서 논의 해 본다.
우선 미디어 아트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론을 시작한다. 대체로 포스터·음반·사진·영화·라디오·텔레비전·비디오·컴퓨터 등 대중에의 파급효과가 큰 의사소통 수단의 형태를 빌려 제작되는 예술의 분야이다. 최근들어 급속한 디지털 테크놀
Ⅰ. 종합예술로서의 건축
리트벨트는 건축가는 화가와 같이 면이 필요하다고 논하면서, 건축가와 화가가 다른 점은 투사광을 반영하고 공간을 시각화해서, 사용된 재료면의 반사광을 시각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으로, 공간을 한정짓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논하고 있다. 나 의 견해로는 리트벨트가 자
생애 와 건축
1949~1954년 U.S.C의 건축학교에서 본격적인 건축을 공부.
1953년~1954년, 1958~1961년 그루엔 사무소(Victor Gruen Associates)
에 실습을 나가 도시계획에 관한 그루엔의 독창적인 사상을 전수.
1955년 아내와 딸과 함께 포트베닝에 정착. 건축기반 조성에 착수.
1956~1957년 그루엔과의 만남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