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모델링의 산출
단순하지만 실제로 중요한 제어 시스템이 그림에 도시되어 있다. 이것은 위치서보 시스템으로 출력 전위차계는 축의 위치를 측정하여 다음과 같이 그에 비례하는 전압으로 변환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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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는 축의 각이고, 는 출력 전위차계의 전압이다. 축의 각과
마케팅도 고객 개인의 니즈와 욕구에 따라 차별화된 제공물(Offering)을 제공하고 차별적으로 대응하자는 개념이다. 하지만 기존의 일대일 마케팅과 디지털 시장에서의 개인 맞춤은 다르다.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고객 개인과의 상호작용과 대응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다.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역사
① 최초로 CG를 사용한 (1986)
- 2D 캐릭터와 3D CG로 제작된 삼차원 배경합성 -
영화의 클라이맥스인 빅벤에서의 주인공 바실과 악당의 추격 장면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초로 CG가 사용되었다. 3D로 모델링 된 런던 시계탑 안의 톱니바퀴들 사이를 종
디지털 제어 방식을 제공한다.
2. 실험목적
▸ 물리 시스템의 수학적 모델링
제어 시스템의 설계와 해석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그 시스템의 수학적 모델링이다. 모델은 실제 시스템을 단순화하여 표현한 것이다. 도립 진자 시스템의 수학적 모델이 어떻게 주어지는지를 이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