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디지털테크놀러지
로봇은 상대성이론이나 아폴로 우주선만큼 많은 이들에게 과학의 경이로움을 보여주고 흥미를 심어 주었다. 그러나 재미있게도 로봇이 처음 등장한 희곡 ‘Rossum's Universal Robots’에는 로봇이 매우 비관적인 시각으로 그려져 있다. 1920년 체코슬로바키아의 카렐 차펙에 의
지능형 TV는 디지털테크놀러지의 발전으로 인해 가능해졌다. 아날로그 기술에 의존한 일방향적인 매스커뮤니케이션 양식은 TV라는 매체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상기 이상으로 생각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주파수에 따른 채널의 제한성은 획일화된 프로그램의 반복적 재생산과 소비 과정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디지털아트란(시작하는 말)
뉴미디어 시대, 멀티미디어 환경, 하이미디어 등의 용어로 표현되는 정보화 시대에서 디지털은 그 기본원리이자 새로운 하부구조이다. 인간의 상상력을 실현시켜 줄 가장 강력한 수단인 디지털테크놀러지는 또한 미술과 이미지의 존재방식을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종합·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인터넷 경쟁 환경에서 기업이 채용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은 디지털테크놀러지와 네트워크 사회라는 두 가지 특성을 반영한 것이어야 하며 이는 곧 일곱 가지의 전략 포인트로 요약 가능하다.
인류 사회는 처음부터 그리고 언제나 항상 네트워크 사회였다. 네트워크 사회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