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을 섭렵하고 있다. 과연 이 기업이 성공한 기업으로서 어떻게 소비자 만족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와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통해
언제나 자신이 원하는 때에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주고 받아왔기 때문에
신속한 반응을 추구함, 즉각적인 피드백에도 능숙함
디지털 네이티브에 의해 오픈 마켓이나 SNS성장
이와 함께 앱스토어, 블로거, Web 2.0과 같은 개방적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피드백은 평가결과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마친 이후에 이루어지다. 피드백은 전략과제에 대한 성과뿐만 아니라 역량평가결가에 대해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피드백은 ‘탁월했던 내용’과 ‘보완이 필요한 내용’으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때 이메일이나 정형화된 디지털
디지털 혁명이 가속화되었다고 본다. 문화상품의 속성은 콘텐츠 개념이 등장한 후 새로운 변화는 디지털콘텐츠는 수요의 불확실성을 부분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으로 제작·배급과정에 인터넷을 통하여 다양한 피드백 형성(사전정보 제공, 소비자 의견수렴)하며 진행되는데 성공과 실패의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