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지일보는 기존 유명 신문들의 내용과 형태를 빌려와 독설과 풍자를 함으로써, 기존 권력에 대항적인 문화를 지닌 사이버 공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가장 적합한 전략을 취했다. 그럼으로써 기존 권위를 해체하고, 지배권력에 대해 도전하며 사회에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투쟁의 장으
패러디는 올바른 패러디를 나타내지 못하는 우를 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조는 영상패러디에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각각의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고 패러디가 우리에게 주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부족하지만 앞으로 나아
신문에서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정치, 사회, 칼럼, 사설 등 이런 종이 신문의 형식을 갖추고, 독자들에게 격식체인 문어체를 사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 반면에, 인터넷 신문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적 특징을 살려서 기존의 신문 형식에서 벗어난 방법으로 독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정보를 전하고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기 급급했던 신문관행에서 벗어났다는 점에 의의가 있었다. 이러한 '공공 저널리즘'으로써 부산일보가 노사 공동으로 '공공성강화위원회'를 발족하고, 공공저널리즘과 관련한 결과물로써 2003년 9월부터 약 1년 여간 '우리 곁의 빈곤'이라는 공공저널리즘 프로젝트를 실시했었다.
최근에 대중문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패러디’라는 용어는 본래는 문학작품의 한 양식을 가리키는 것이었다. 어떤 저명 작가의 시의 문체나 운율을 모방하여 그것을 풍자적 또는 조롱삼아 꾸민 익살 시문을 일컬었던 것이다. 음악 부문에서도 일반적으로 한 음률에 다른 가사를 붙이는 경우를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