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일명 ‘왕따동영상’ 이란 것이 인터넷 웹상 에 등장하였다. 이것은 삽시간에 번져나가기 시작하여 이내 검색어 순위 1위로 진입, 학교폭력문제, 그 중에서도 집단 따돌림에 대한 그 심각성을 말해주고 있었다.
집단따돌림의 등장은 현재 일어난 일만은 아니다. 이것은 예전에도 있었던 일이
전승되는 것이 아니라 교육에 의하여 계승 보존되고 나아가 혁신 발전되는 것이다. 한국이 일본제국주의에 의하여 35년 간 우리 문화를 제대로 물려주지 못한 단절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었던 것과 같이 외적인 요인 때문에 문화의 전승학습이 단절되면 문화적 침체를 면할 수 없게 된다. 한 개인이
전승시켜 유지.보존하고 이어가는 것은 그 사회 집단의 독특한 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한 민족의 전통을 이끌어갈 후세는 바로 아동들이며, 그들은 사회.문화적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회적 존재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에게 현재 그들의 삶의 양식과 조화를 이룬 형태의 놀
Ⅰ. 개요
놀이를 함축하거나 놀이라고 번역될 수 있는 단어로는, 레저(leisure), 레크레이션(recreation), PLAY(놀이), 게임(game), 오락(entertainment) 등을 들 수 있다. 우선 레저(여가)는 그 어원이 희랍어 '스콜레'(scole)와 라틴어 '스콜라'(scola)에서 유래되었는데, 이는 학습을 의미하는 ‘school'의 어원이기도 하
Ⅰ. 서론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stage)
출생~2세의 영아기이다. 이 시기는 생득적인 반사행동, 즉 잡기, 빨기, 응시하기, 미소짓기 등이 주로 나타나며 초보적 수준의 감각 및 지각적 도식에 의한 활동에 의존한다. 그러나 후반기에는 여러 도식의 협응(예: 눈과 손의 협응)이 이루어지고 대상영속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