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모(Rameau, J. P. 1683∼1764)를 손꼽을 수 있는데 그는 오페라뿐만 아니라 이론에도 대가였다.
ⅱ. 영국의 오페라
프랑스에서는 발레에서 오페라가 흥한 것처럼, 영국에서는 마스크(Masque)에서 바탕이 되어 오페라가 생겼다. 17세기 중엽 프랑스와 같이 국민적인 오페라를 가지게 된 영국은 이보다 앞
라모 장 필립 라모[Jean, Philippe Rameau] (1683 - 1764): 프랑소아 쿠프랭과 어깨를 겨루는 프랑스의 클라브생 음악의 작곡가. 그의 오페라는 륄리에 필적하며, 특히 하모니의 음악이론을 확립하고 1722년에 사상 최초의 화성학을 발표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장 필립 라모 [Jean, Philippe Rameau] (음악의 역사 (
라모 등이 오페라의 프랑스양식을 확립하였다.
영국에서는 퍼셀이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
라모 등이 오페라의 프랑스양식을 확립하였다.
영국에서는 퍼셀이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