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한 영화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물론 이들의 영화가 정치사회적 문제들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관객이 능동적으로 매체와 소통하는 새로운 차원을 개척하고 확장한 것은 공로로 인정받고 있다.
3. 뉴저먼 시네마의 감독과 대표작
① 라이너베르너파스빈더(R.W.Fassbinder 1946.5.31.~1982.6.10.)
영화 내용에 대해서
셜록 2세는 탐정이 되고 싶어 하는 시골 영사 기사에 대한 이야기다. 키튼의 경쟁자에 의해 시계 도둑으로 몰린 주인공은 어떻게든 누명을 벗어보려고 마치 탐정과 같이 노력해 보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맥이 빠져 영화관으로 돌아온 그는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 속으로 뛰어
베르너 헤르조그 등의 감독이 활동한다. 그들은 신인감독들에 대한 문호개방, 처녀작의 자금 원조, 영화학교 개설 등을 요구한다.
이 장에서는 뉴 저먼 시네마 사조의 대표작들 중 폴커 슐렌도르프 감독의 양철북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라이너베르너파스빈더, 폴커 슐렌도르프, 알렉산더 클루게, 한스 위르겐 지버버그, 베르너 헤어조그, 빔 벤더스 등이 신독일영화를 이끌던 주역들이다. 기성영화인들을 격렬히 비난하며 새로운 방식의 작업을 통해 영화를 제작했던 신독일영화의 감독들은 왕성한 활동으로 독일영화의 활력을 불어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