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조사방법)
조사대상: 국내대학 디지털도서관
조사목적: 도입실태,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점
조사방법: 문헌조사, 해당 사이트 방문
web 2.0이란?
2004년 10월 미국 오라일리미디어의 부사장 데일 도허티가 처음으로 언급한 후, 팀 오라일리와 존 바텔이 웹의 변화를 이야기하면
컴퓨터운영체제를 지금의 윈도우와 같이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는 그림(창과 대화 상자, 아이콘 등)들을 통해 직관적으로 운영하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 환경으로 만들어 보자는 연구는 1970년대에 시작되었다. 이러한 연구는 1981년에 GUI 연구를 시작한 제록스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최초의 결실
Ⅰ.서론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이었다. 이런 방식은 때론 성공을 가져왔지만 지난 10년간 PC 시장에서 윈텔(윈도+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Ⅰ. 서론
1960년 초 BASIC이나 PASCAL, COBOL 같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시작된 저작 활동은 점차 한 개의 명령 코드로 몇 개의 프로그래밍 명령어를 대치할 수 있는 저작 언어(authoring language)의 형태로 변화되었다.
이때 개발된 저작 언어로는 PLATO의 “TUTOR", IBM 3500의 ”COURSEWRITER", TICCIT의 “APT" 등이
Ⅰ. 개요
순수한 우리나라 기술로 개발된 저작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저작도구 수입으로 인한 대외 무역수지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외국의 저작도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저작도구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를 이용하여 일선 학교는 물론 교육정보산업체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