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시장 진출과 대중성과 산업적인 가능성을 갖춘 창작 뮤지컬 시간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도 이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
오리지널 뮤지컬해외 뮤지컬 중 오리지널 팀의 내한 공연으로 스텝과 출연진 모두 본국의 팀으로 구성.
라이선스뮤지컬해외 뮤지컬 작품의 번역판으로 대게 수입한 국가
국가가 주도하여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 공연예술의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프랑스에서 공연예술과 관련된 문화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프랑스의 뮤지컬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내용을 소개하고 그 뮤지컬의 대표곡을 프랑스어로 제시하고 이를 한국어로 번역해 보겠다.
뮤지컬은 삶의 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성장을 많이 해왔다. 그런데 현재 뮤지컬 시장의 70% 이상은 여전히 해외에서 들여온 뮤지컬이 차지하고 있다. 매년 해외로 빠져나가는 로열티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이왕이면 그 로열티의 수혜자가 한국인이 되고, 나아가 해외
I. 서론
인터넷이나 TV, 각종 매체 등에서 우리는 뮤지컬 공연에 대한 광고를 흔하게 볼 수 있다.
뮤지컬을 많이 보는 관중으로 20~30대의 여성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남성이거나 여성 중에서도 그 외의 세대는 뮤지컬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태어나서 한 번도 뮤지컬을 본
I. 서론
뮤지컬은 음악과 스토리, 예술성, 흥미를 모두 혼합한 현대적인 종합무대예술이라 하겠다. 이보다 조금은 더 예술성이 있지만 무거운 것도 대중성이 부족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너무 대중성만 노리는 것도 상업적이거나 저속해 보여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록 서양에서 들어온 예술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