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고전주의 문학에는 크게 자연의 모방으로 보는 객관성과 이성을 존중하는 합리주의로 나뉘는데 다른 몇 가지는 이 둘로부터 파생되어 졌다. 자연의 모방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문학을 모방예술이라 했는데, 둘의 모방개념에 있어서 차이가 난다. 플라톤은 절대적인 질리, 곧 영원불
Ⅰ. 서론
문학은 인간학이다. 인간의 모든 행위를 가장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뜻에서 이 말은 정당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창조하는 작업이 곧 창작의 직능이다.
세계사는 이상적 인간상을 창조하기 위하여 시대마다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해 냈다. 고대인은 현자적 인간상을, 중세인
라는 표상적인 의미를 뛰어 넘어 국민들에게 또 하나의 정신적 의미를 준 것으로 볼 수 있다.
손기정 선수의 금메달을 통해서 느낀 감동에서 보여주듯 우리는 스포츠 경기를 통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상당한 정신적 영향력을 받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스포츠를 체력적 의미에서만 생각할 뿐
3. Centre Georges Pompidou
I. 소개
1971년에서 1977년에 걸쳐 준공된 복합 문화시설로, 파리 4구(IVe arrondissement)의 레 알(Les Halles)과 르 마레(Le Marais) 지역 인근의 보부르(Beaubourg) 지역에 있다. 이 곳의 위치를 따서 현지인들은 이곳을 Beaubourg라고도 부른다. 퐁피두 센터는 1969년부터 1974년까지 프랑스 대통령이
[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 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 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