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음악은 역사를 통하여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사회의 한국인들에게 가장 강력한 표현의 매개체로 작용하였고, 노래는 특별히 사회적이고 개인적인 쟁점들을 다룸으로 하여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은, 금지되어 있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매개체였다.
한국 대중가요의 주된 주
랩의 최초 형태는 70년대 뉴욕과 그 근교의 클럽 DJ들이 음악에 맞춰 여흥구를 지르던 것이었다. 그 여흥구가 내용을 갖추게 되고 본래 여흥구의 자리는 rhyme으로 대신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것을 반대로 생각해 보면 한편의 시를 비트와 멜로디위에 덮어씌운 것이 랩이라는 장르의 예술이
랩은 백인들에게 억압받던 흑인들의 정서를 대변하고 욕구를 분출하는 가장 좋은 수단으로써 발생했다. 백인 사회가 흑인들의 정치적, 경제적 접근을 철저히 탄압, 차단하고 유일하게 오락과 예술적 표현만을 허용했기에 가능한 것이었을지도 모른다. 이런 탄생의 배경으로 인하여 랩은 단순한 음악
랩 음악은 독자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에세이에서는 프랑스 랩 음악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과 프랑스 랩 음악은 프랑스 대중음악의 전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독특한 장르입니다. 프랑스 대중음악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예술적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프랑스 랩 음악은 이러한
랩, 재즈 등 대중적인 기호에 맞는 음악을 자유롭게 작품 속에 그려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다수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있다. 뮤지컬이 우리의 삶을 가장 닮은 모습으로 그려내고 있기 때문에 사회에 전하는 메시지와 끼치는 영향이 다른 음악장르보다 사회에 전하는 메시지가 더 강하며 많은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