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롱 플레이(long play) : 탁구대에서 떨어져서 길게 Rally 하는 경기 방법.
•루프(loop) : 심한 톱스핀 타구. 보통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됨. 많은 선수들이 루프를 전문화하거나 루프를 다루는 방법을 익힌다.
•루프 드라이브(loop drive) : 공의 아랫면에 라켓을 최대한 격렬하게 마찰시켜 전면
Ⅰ. 서론
체육을 통한 바람직한 태도의 형성은 사회생활을 영위하고 사회질서를 유지 발전시키는데 필수적인 협동과 경쟁 그리고 공정성과 준법성을 함양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 다른 체육의 심리적 가치는 스트레스 해소에 있다. 체육활동은 그 자체가 하나의 스트레스와 자극으로서
Ⅰ. 서론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
Ⅰ. 서론
고도 산업사회는 최고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비인간화, 자아상실, 정체감 상실 현상을 유발하고 있으며, 조직 내의 격심한 경쟁은 극도의 긴장상태와 첨예한 갈등상태를 유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인은 상대적 박탈감에서 오는 불안으로 인하여 공격성에 휩싸여있으며, 조직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