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9세기 러시아문학의 대표 작가 - 도스토예프스키
도스토예프스키는 모스크바 출신의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이다. ‘넋의 리얼리즘’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농노제적(農奴制的)
1 개관
러시아문학의 적용범위는 시대에 따라 다르다. 기록문학이 생겨난 11~16세기는 류리크 왕조가 지배하는 동슬라브족의 동맹체인 키예프 루시의 문학을 가리키며, 16~20세기초는 통일 러시아문학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것은 러시아 중심부 문학이지 전체를 포함하는 것은 아니었다. 1917년 이후의
러시아어, 옛 소련 정도 밖에 없었다. 솔직히 말해서 지금도 러시아에 대해서 벌로 아는 것이 없다. 러시아 역사에 대해서도 볼셰비키 혁명, 스탈린이라는 이름은 들어봤지만 실제 내용은 알지 못했다.
나는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 그 나라에 관해서 가장 잘 알려면 문학을 알아야한다고 생각한다.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Ⅰ.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남북한 분단 이후의 북한문학은 1967년 ‘조선노동당 제4기 15차 전원대회’를 분기점으로 그 전후의 시기가 현격한 차이를 드러낸다. 이 분기점을 구획하는 개념은 주체사상과 주체사관에 바탕을 둔 주체문학이다.
1967년 이전 시기의 북한문학은 북한 역사학의 발전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