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주의에서는 레슬리뉴비긴의 견해를 빌려, 그 견해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그리고 문화적 다원주의에서는 다원주의가 복음과 함께 가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
거듭 언급하지만, 레슬리뉴비긴이 그의 책 『다원주의사회에서의 복음』에서 밝혔듯이 이미 다양한 문화와 종교와
이야기현의 마을에서 잘못된
예방접종으로 인해 신체적 이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다른 아이들로 '왁친'이라며 따돌림을 당함
1979년 9월 재일한국인의 민족차별로 이지메가 나타남
1985년 이지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구원이 기독교의 구원과도 같을 수는 없다. 구원을 성취하는 방법에서 기독교와는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복음주의 신학자들은 넓은 마음으로 현대의 여러 신학적인 문제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동시에 이질의 신학을 갖고 있는 신학자들에게도 사랑을 베풀며 그리스도 복음전파 사
십계명의 제 일계 명으로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종교다원화 상황 가운데서 어떻게 처신하는 것이 신앙의 길인가에 대해서 혼란을 경험하지 않을 수없다 . 이에 적절한 종교다원주의에 대한 이해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대처방안에 대한 제안들이 어느 때보다 필요 한 시점이다.
다원주의를 두 가지로 간단히 요약하면 그것은 ꡐ다양한 정치적 그룹의 상호작용ꡑ과 ꡐ권력의 분산ꡑ이다. 전자는 다원주의 체제가 작용하는 것에 의한 과정(process)을 말하며, 후자는 그것이 산출(product)의 결과이다. 또한 다원주의자들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대중이 여러 집단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