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최후의 만찬’ 작품에 대하여
배경과 그림 속 인물 소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에 있는 도미니쿠스 수도회의 산타 마리아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식당에 있다. 이 작품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날 열두 제자와 함께 만찬을 하면서 "받아먹어라. 이것은
작품의 흐름이 연이어 일어나게 되었다. 때로는 이상화되고 혹은 조야할 정도로 진실된 초상 흉상, 메달, 그림 혹은 언어적 묘사들이 르네상스의 인간을 영속화 시켰다. 아직은 젊고 때때로 서투르기도 한 새로운 개인들이 역사 속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려고 분투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후손
작품을 하나 골라, 해당 작품과 작가에 대해 서술하시오. 작품과 작가에 대해 설명할 때, 해당 작가 및 작품의 시대와 연관을 지어서 해당 미술사적 시대에서 작품 및 작가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3. 당신이 생각하는 잘 그린 그림, 훌륭한 그림의 정의는 무엇인지 밝히고, 그런 정의에 가장
최후의 만찬〉 등 대작을 그렸다. 또한 회화·건축·기계학학·해부학을 넘나드는 방대한 '회화학'을 집필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많이 남겼다.
생애 후기에 그는 그림보다 과학에 매달려 인체를 해부하고 신체기관을 연구했으며, 새의 비행이나 물의 성질 등을 연구했다. 말년에는 프랑스 왕 프랑수아 1
레오나르도다빈치>
1452년 4월 15일생.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가장 위대한 예술가
15세기 르네상스 화가들의 사실기법 집대성 → 명암에 의한 입체감, 공간의 표현 성공
→ 주관과 객관의 조화의 고전적 예술이 단계에 도 달
원근법, 자연에의 과학적인 접근, 인간 신체 해부학적 구조
<최후의 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