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니드라브로프스키는 새롭게 제작되는 발레에 확고한 기초를 제공했다.
4) 현대의 러시아 발레
프티파의 고전적 공식이 지나치게 남용된 결과 진부한 것이 되어버렸을 때 이에 반기를 든 이는 젊은 안무가 미셀 포킨이었다. 1914년에 그는 발레가 극장예술로서 발전하려면 단순한 손놀림 뿐
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 무용에 대한 폭 넓고 완벽한 이해는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 무용은 세계의 어느 문화권에서도 풍요로운 과거와 빛나는 현재를 가지고 있는 예술 표현이다. 하지만 무용에 대한 인식과 개념은 일반 대중뿐 아니라 예술담당 교육자, 그리고 무용담당 교육자나 무용수 본인 자신들
2) 20세기의 발레
모스크바의 발레는 고르스키의 등장과 함께 부활한다. 페테르부르그 태생인 그는 프티파 밑에서 수학하고 모스크바로 가서 1900년에는 발레 마스터가 되었다. 모스크바의 시민들은 그의 예술적 취향과 개혁에 찬사를 보냈다. 프티파의 작품을 재구성한 그는 보다 새로운 극적인 성격
줄거리를 설명하는 것이 고전발레라면 현대에 이르러 발레씨어터는 안무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장면을 크게 강조하는 안무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면 [춘향전]의 줄거리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변학도의 못된 소행을 중심으로 다른 부분을 덧붙여 연출하는 것이다. 베자르는 토털-씨어터
무용이 운동의 예술이란 것은 누구나가 인정하고 있으며, 인간의 실제 운동에는 인간의 신체 그 자체가 포함된다. 소품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수도 있으나 그것은 오히려 예외적인 것이며, 제1차적으로는 역시 인간의 신체가 일으키는 운동이다.
음악에 있어서 소리가 없이 쉬는 곳도 음의 일부로서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