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은 비장애 아동과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장애 아동에게 적절히 제공되지 못하고 있었다. 장애인들에게도 비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요구가 있다(민웅기, 1995)
Ⅱ.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의 개념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의 용어는 라틴어의 회
Ⅰ.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
◇ 도착시각 맞추기 (정통버스게임)
○ 장소 : 버스 차내
○ 인원 : 40명 내외
○ 준비물: 도착시간 맞추기표
(1) 도착시간
(2) 소속
(3) 성명
(4) 내가 좋아하는 음식
(5) 내가 좋아하는 배우
(6) 나의 18번
○ 진행요령
(1) 버스에 승차하고 버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프로그램사례 1
◇ 세숫대야 잠수함
○ 준비물 : 큰 플라스틱 대야
○ 대형 : 팀별 일렬종대
○ 방법
⑴ 물 속에서 일렬종대로 선다.
⑵ 사회자의 신호가 떨어지면 맨 앞사람은 플라스틱 대야를 머리에 뒤집어쓰고 반환점을 돌아온다.
⑶ 이때 대야의 가장자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목표
자기 실현 또는 자기 성찰을 한다. 레크레이션을 통해서 자아의 능력을 최대로 한다. 민주적 인간 관계를 형성한다. 대인 관계를 원만히 하면서 민주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개선한다. 여가를 이용하는 기술,방법,관심을 갖도록 한다. 레크레이션은 건전하고 건설적인
Ⅰ.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필요성
1. 기계력에 의한 노동력의 감소
18세기 말엽에 있어서 산업혁명은 오늘날의 고도화된 기계문명을 초래하여 인간의 전반적인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간 노동력의 감소는 주지할만하다. 모든 생산과정에서 인마의 힘이 대부분이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