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미술전시회에 참석하여 뛰어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우리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만시키고 새로운 삶의 의욕을 느끼게 해 주게 되어 삶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필자는 덕ㅅ수궁에 있는 미술 전시관에서 피카소와 그 외 입체파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었다. 피카소는
미술사에서 가장 화려하고 탁월한 시기로 자리매김했다.
17세기는 렘브란트(Rembrandt)나 벨라스케즈(Velazquez)와 같은 예술적인 천재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미술의 영역을 일상 생활로까지 확장시킨 시기이다. 바로크 시대의 미술가들은 로마 유학을 통해 고전 유물과 전성기 르네상스의 걸작을 공부
서양의 출판 문화...
사실 서양이 우리나라에 비해 인쇄 문화에 있어 언제부턴가 앞질렀던 것은 분명하다. 그랬기에 우리는 언제부턴가 서양의 것을 표방할 수밖에 없었으며 구텐베르크라는 사람에 대해 더욱 익숙할 수밖에 없는지 모른다.
이번 레포트의 주제는 이러한 생각에서 출발하였다. 그럼
정리한 후에 마지막으로, 이 레포트의 중심적 주제라고 할 수 있는『국가』에서 나타난 교육적 내용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국가』에 담긴 기본철학
『국가』는 서양철학을 통틀어 가장 영향력 있고 널리 읽히는 작품들 중의 하나이다. 플라톤은 유토피아, 즉 이상 사회를 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