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이론적 배경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교육산업은 대학의 정보화, 국제화의 변화에 발 맞추기 위해 대학사회를 필두로 저마다 학생 유치에 치열한 경쟁의 바람이 불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의 대학은 다른 사회 조직과는 다른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타 조직과의 유기적인 관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속담처럼 자원봉사자의 참여는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를 주도하고 촉진하는 관리자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성숙하고 민주적인 시민사회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수적일 것이다. 점차 개별화되고 양극화
예술 운동은 차라가 불어사전을 종이칼로 넘긴 페이지에서 마주친 첫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전쟁과 전쟁을 정당화 시키려는 이념에 대한 혐오감에서 태어난 운동으로 이성과 필연의 법칙에 반기를 들고 참된 현실은 오직 직관과 우연에 의해서만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다다의 창시자인 차라는
볼 필요가 있다.
다다이즘초현실주의·부정과 파괴를 목표로 삼음·무의식과 무의미의 의미를 목표로 삼음·전통·합리주의·도덕부정·이성이나 합리적인 것의 부정에 대해 구체적인 대안 제시·무전제정을 목적으로 함·상상력의 자유, 창조의 자유를 찾으려 함·반 예술적 정신·예술적인 질서 추구
2.1.3 결론
결론은 논문의 마무리 부분으로 서론에서 문제가 제기되고 본론에서 논의 후, 연구 결과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논리적 귀결이며, 요약 정리하는 부분이다. 작가와 공통관심사를 가진 딴 작가들이나 작품을 인용함으로써 넓은 시야로 작가를 재조명할 수 있다. 인용하는 사항이 있다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