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할 수 있을까? 즉, 과거와 현재는 그 시간적 gap이 클수록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부의관계(-)가 된다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물론 국악을 전공하는 사람들이나 전문적으로 국악과 관계된 사람들은 일반 대중보다 더 잘 이해할 수는 있겠지만, 문화를 형성하는 것은 소수가 아닌 대중이라
국악의 형식이나 악기 개량과 같은 외면적인 것 뿐 아니라, 국악이 담고 있는 시대적 정신까지도 현대화의 의미에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대중이 우리 음악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도와주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기말 레포트에서 나의 전공인 행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수업을 들은 후부터 우리나라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그 전에는 왜 관심을 갖지 못했나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악이라면 단지 지루한 음악일 뿐이라 생각했습니다. 우리 것이기 때문에 보존하고 지켜야한다는 무의식적인 생각은 있었지만 인지하지 못하고
오는 2002년 월드컵이 한국과 일본 두 나라에서 공동으로 개최된다. 1954년, 전쟁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월드컵이라는 국제 무대에 첫 참가를 한 이후 얻은 가장 큰 쾌거라 할 수 있다.
축구는 지구상에서 언어, 인종, 종교,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스포츠로 손꼽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