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Vygotsky는 발생적· 발달적 과정의 이해를 중요하게 여겼으며, 인간 개개인에게 있는 고도의 정신적 과정들은 사회적 과정들 속에 그 기원이 있다고 생각하였고 정신적 과정들은 그것들을 매개하는 도구들과 기호들을 이해할 때만 이해될 수 있다고 하였다. 그 중 매개의 문제를 점점 중요하
가치를 알아 본 네미로비치-단첸코의 끈질긴 설득 끝에 1898년 모스크바 예술 극장을 통해 다시 상연하게 된다. 이번에는 성공했으며 이로 인해 현대연극의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도 몇 번 공연되었고 올해 2007년 3월에도 공연되었다. 당시 배우 조민기가 소설가 뜨리고린 역을 맡았다.
Ⅰ. 서론
21C 들어 체홉의 희곡은 세익스피어의 희곡에 견 줄만큼 많이 공연되고 있다. 그의 작품이 발표될 당시에 비평가로부터 플롯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작가가 쓴 형편없는 희곡으로 가치를 논할 필요도 없다는 혹평을 받은 것과는 달리, 오늘날 그의 희곡은 현대 드라마의 한 축으로 굳건히 자리
레프마노비치 모스크바에서 태어나 미술, 건축,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1981년에는 뉴욕으로 가 1988년 NYU에서 인지과학으로 석사학위를, 1993년 로체스터 대학에서 시각과 문화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박사학위 논문은 컴퓨터 미디어의 원류를 1920년대의 아방가르드와 관련해서 살펴본「구성
컴퓨터 문화에서는 같은 콘텐츠에 여러 가지의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것이 공통적이다. 예를 들어, 동일한 데이터가 2차원 그래프로도, 상호작용적인 내비게이션 공간으로도 재현될 수 있다. 혹은 하나의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인터넷 접속 대역폭에 따라 다른 버전으로 사용자를 인도할 수도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