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 반 린!
웬지 모르게 인간적으로 끌리는 화가입다.
'렘브란트'하면 떠오르는 것은 '빛과 침묵'이다. 그의 그림이 항상 어떤 은은한 불빛이 배경을 비추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주로 초상화 등의 인물화를 많이 그렸는데, 그 인물이 매우 서민적인 표정을 하고 있어서
렘브란트는 그의 회화에 있어 기술적 수단에서 종교적인 자세와 인간성과 자연을 대하는 감정의 섬세함에서 작품과 비전이 합일점을 보여주는 창조적인 것의 완전한 형태를 이룩하였다. 예술품에는 항상 창조적 정신이 깃 들기 마련이다. 이 창조적 정신은 독립적 고유적인 성질과 형식과 원리를 갖으
렘브란트의 그림은 이러한 맥락에서 오늘날 새로운 가치를 지닌다. 그의 그림은 이미지 과잉 시대에 수용자가 주체적으로 선택하고 적극적으로 해석해야 할 이미지의 전범을 제시한다. 그러나 넘쳐나는 이미지 속에서 수용자가 렘브란트류의 이미지만을 선택하고 해석해야 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Francisco de Goya (1746~1828)
18세기 후반~19세기 초 스페인의 대표 화가
최초의 근대적 예술가 (Master→Artist)
종교화, 초상화, 당대의 역사, 개인적인 환상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룸
회화 7백여 점, 판화 3백여 점, 드로잉 9백여 점
로코코~낭만주의 양식
, 미술작품에서도 그러한 것을 찾을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화가들이 남자와 여자를 그렸다. 그 수많은 화가들 중, 인물화로 유명한 사람을 꼽으라면,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를 꼽을 수 있다. 왜 하필 렘브란트냐는 질문에는 렘브란트는 그림의 모든 부분이라 할 수 있는